인터넷상의 상점이나 점포에 접속해서 사용자가 쇼핑몰을 방문해 물건을 구매하는 것. 온라인 쇼핑,
사이버 쇼핑 또는 전자 쇼핑과 유사한 개념이다.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시간과 경비 절감은 물론이고, 이 사업에 진입과 퇴출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쇼핑 사업자와 구매자 간의 신뢰 구축, 지불 결제 수단, 다양한 상품 개발, 물류 및 배송 체계, 암호 및
보안 기술, 인증 제도, 법제도 개선,
개인 정보 보호,
통신 속도 등은 개선해야할 과제로 남아 있다.
→
사이버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