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색인
컴퓨터 기반 통신 통합 시스템, 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CTI
출처 : 손에 잡히는 IT 시사용어(2007)
CTI란 컴퓨터와 전화를 통합시켜 기존의 분리된 전화 업무와 컴퓨터 업무를 하나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지능형 통합 전산기술이다.
최근 CTI 기술을 응용한 통합전산망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콜센터(Call Center) 구축에는 필수적인 기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CTI 기술은 멀티미디어 콜센터, 인터넷 콜센터의 근간을 이루는 기술로 차세대 콜센터 구축의 주된 기술이 될 것이다.
이제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과학화되지 않고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어렵다. 고객과의 관계 확립,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도구로 CTI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