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 정보통신용어사전

통합검색
음성 자동 응답, 音聲自動應答, Interactive Voice Response, IVR
음성 전화 입력과 터치톤 전화기의 단추를 선택적으로 누르는 것들의 조합을 받아들여서 음성, 팩스, 콜백, 전자 우편, 기타 매체의 형태로 적절한 응답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예를 들면 먼저 시스템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내역을 안내하고 고객의 특정 ID를 입력받아 해당 정보를 서버에서 검색한 후 음성으로 변환시켜 은행이나 주식의 계좌 잔고 조회, 또는 이체, 여론 조사를 포함한 각종 조사 콜 센터의 통화 전달, 단순한 주문 입력 거래, 선택적인 정보 조회(영화 상영 일정 등) 등을 제공하는 일을 말한다.
이전 수정문의 공유하기 네이버 뉴스 다음 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