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수준 계약, service level agreement, SLA
- 출처 : 단체표준 TTAK.OT-10.0327 다중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유즈 케이스 및 상호 작용
-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맥락에서, 브로커 및 페더레이터(federator), 협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클라우드 서비스 소비자 사이의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을 포함. SLA는 서비스와 서비스 가용성, 성능, 결재에 대한 책임에 대한 협정을 포함함. SLA는 모든 관련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함. 소비자는 브로커이거나 페더레이터(federator)이거나 또는 브로커도 페더레이터(federator)도 아닐 수 있는 하나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계약하고, 그러한 SLA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프로그램 방식 계약에 대한 브로커나 페더레이터(federator)의 기초로 사용됨.